포트폴리오
안녕하세요. 문화 발전을 꿈꾸는 개발자, 정진희입니다.
강남대학교(2018~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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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| Github |
Unity 게임 엔진의 기본 기능과 쉐이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| Github을 사용하여 협업 및 프로젝트를 관리해본 경험이 있습니다. |
C++ | C# |
기본적인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 | 기본적인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 |
MFC | 3D MAX |
원하는 기능들을 적절한 방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. | 기능들을 이해하고 적절한 3D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. |
프로젝트
1. 색상 맞추기
2022.03 ~ 2022.04
- Unity 엔진을 기반으로 한 색상 맞추기 게임. 강의를 참고하여 만들었으며 Unity 엔진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었다.
2. 두더지 잡기
2022.03 ~ 2022.04
- Unity 엔진을 기반으로 한 두더지 잡기 게임. Scenes기능을 활용하여 인트로, 게임 진행, 게임 오버 화면을 나누었으며, 점수를 저장하여 기록을 갱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였다.
3. 얼어가는 비눗방울(요약 PPT 링크)
2021.09 ~ 2021.12
- gif 이미지를 참고하여 겨울철 비눗방울이 얼어가는 모습을 재현.
- 객체에 텍스처를 입혀 비눗방울이 얼어가는 과정을 표현했고, worldPos로 비눗방울 특유 오색찬란 빛을 연출. 또 지형에 트라이 플래너를 활용하여 Heightmap 현상을 방지 & 버텍스 쉐이더로 파도를 연출.
4. 불꽃놀이(요약 PPT 링크)
2021.03 ~ 2021.04
- MFC를 활용한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으로 포물선 운동을 계산하여 불꽃놀이를 재현.
- 메뉴와 다이얼로그로 입자가 터지는 횟수와 불꽃의 생명주기를 설정. 스페이스바로 불꽃 입자를 쏘아올림.
5. 리듬 게임(요약 PPT 링크)
2019.09 ~ 2019.12
- MFC를 활용한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게임.
6. VR 사격게임(요약 PPT 링크)
2019.09 ~ 2019.12
- Unity 엔진을 이용하여 VR 기능을 익히고자 간단한 사격게임. 실제 VR기기를 사용하여 시연해보진 못했지만 대략적인 VR 기능을 익힐 수 있었음.
7. 3D 슈팅게임(요약 PPT 링크)
2019.03 ~ 2019.06
- Unity 엔진의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기 위해 3D 슈팅게임 제작. 배웠던 것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도를 했다.
8. 캐릭터 등장(요약 PPT 링크)
2019.03 ~ 2019.06
- 3D MAX의 기능들을 활용하여 나만의 자작 캐릭터를 구현하고 매핑과 애니메이션을 시도.
협업 프로젝트
1. 먹었소(데모 웹 사이트 링크: https://mogutsou.web.app/#/)
2021.09 ~ 2021.12
- 먹거리가 다양한 요즘, 무엇을 먹으면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 고민을 덜어주는 사이트. 음식점의 정보나 리뷰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는 SNS임과 동시에 리뷰 기반으로 새로운 음식점을 사용자에게 음식점을 추천하여 색다른 환경을 제공한다.
- 스크럼 마스터로서 팀을 이끌고 개발에 참여하여 웹사이트의 UI및 게시글 등록시 필요한 정규식과 게시물 순서 부분을 맡음.
- 프로젝트 정리: https://github.com/foodsns/Frontend/wiki/%ED%94%84%EB%A1%9C%EC%A0%9D%ED%8A%B8-%EB%82%B4%EC%9A%A9-%EC%A0%95%EB%A6%A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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